여행 기록/부산 가볼만한곳

부산여행 부산가볼만한곳 가덕도가볼만한곳 수국단지 - 외양포 포진지 (아이와가볼만한곳/가족과가볼만한곳)

JJYH FD 2024. 6. 23. 09:49
728x90
반응형

2024년6월9일 가족과 함께한 여행 기록

오늘은 가족들과 집 근처에 있는 부산 가덕에 위치한 외양포 야생화단지에 갔다가 바로 옆에 있는 외양포포진지에도 가보았어요

가덕도에는 드라이브도 하기 좋은 곳인데 야생화단지도 만들었다고 해서 가게 되었는데 마침 외양포포진지도 있더라구요

지나갈때마다 안내표지판만 보았는데 가덕도 양생화단지에 수국을 보러 갔다가 드디어 외양포포진지도 가보게 되었어요

외양포포진지에는 역사안내소도 있어서 설명을 요청하실 수도 있었어요

외양포포진지는 1904년부터 일본군이 군사시설로 설치한 것으로 막사 2개소, 탁약고 3개소와 2개의 포좌를 설치한 곳이었어요

아래에 원으로 되어진 곳이 포좌라고 하는 것이네요

포를 안착시켜 쏘는 자리라고 해요

반응형

엄폐막사도 있었는데 잔디와 나무로 엄폐하여 막사를 지어 놓았네요

탄약고도 있었는데 탄약고에는 오얏꽃으로 다르게 만들어 놓았네요

일본과의 전쟁 역사와 옛조상들의 노고가 계속 알려질 수 있도록 역사관련된 곳도 많은 관심이 필요하긴 한 것 같네요

오늘도 아이들과 새로운 역사를 보고 알 수 있는 좋은 하루가 되었네요

728x90

그리고 가덕도 관광명소도 안내되어 있었는데 외양포포진지 말고도 다른 관광지도 가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https://jjyh.tistory.com/552

 

부산여행 부산가볼만한곳 가덕도가볼만한곳 수국단지 - 외양포 포진지 (아이와가볼만한곳/가족

2024년6월9일 가족과 함께한 여행 기록오늘은 가족들과 집 근처에 있는 부산 가덕에 위치한 외양포 야생화단지에 갔다가 바로 옆에 있는 외양포포진지에도 가보았어요가덕도에는 드라이브도 하

jjyh.tistory.com

https://jjyh.tistory.com/364

 

부산여행 부산가볼만한곳 가덕도가볼만한곳 - 정거마을 벽화마을 (아이와가볼만한곳/가족과가

2023년12월16일 가족과 함께한 일상 기록오늘은 즐거운 토요일에 부산에 볼일이 있어서 갔다가 오랜만에 가덕도에 드라이브를 하러 갔어요이번주에 갑자기 기온이 많이 내려가서 바닷가에 가니

jjyh.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