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기록/경상남도 가볼만한곳

경남여행 창원여행 창원가볼만한곳 창원컨벤션센터 CECO - 2024 경남직업교육박람회 경남학교분류 (아이와가볼만한곳/가족과가볼만한곳)

JJYH FD 2024. 7. 18. 20:39
728x90
반응형

2024년7월13일 가족과 함께한 여행 기록

오늘은 아이들과 함께 경남직업교육박람회를 보러 창원컨벤션센터에 가게 되었어요

창원컨벤션센터에서 2024년7월11~7월13일까지 하는 경남직업박람회를 아이들이 크고 학교를 어떻게 선택해야 될지 궁금증과 여러가지 길이 있다는 것도 보여 줄 겸 가게 되었네요

창원컨벤션센터는 10층 건물이었는데 그중에 일반적으로 보는 곳이 1층과 3층만 볼 수 있어요

전시나 박람회의 경우에는 보통 3층 전시장에서 개최를 대부분 하더라구요

반응형

창원컨벤션센터 주차장 이용하면 주차요금을 내야 했어요

주차요금은 그렇게 비싼 요금은 아니네요

주차장 이용안내 참고하세요

관람을 다 하시고 나면 무인정산기에서 주차요금 정산하시면 되요

무인정산도 간단하게 할 수 있었어요

이제 2024 경남 직업교육박람회를 보러 제1전시장으로 갔어요

입장하기 전에 등록카드 작성하고 접수하고 입장 할 수 있었어요

저희는 사전 등록을 하고 가서 접수하고 바로 입장했어요

이번 2024 경남직업교육박람회는 직업교육과, 취업 상담과, 직업체험관으로 나누어져 있었어요

이번이 처음 오는거라 오기전에는 고등학교 홍보 및 설명만 하는 곳인 줄 알았는데 여러가지 체험 할 수 있는 곳이었네요

좌측에는 취업관 우측으로는 체험관과 직업교육관이 있었어요

2024 경남 직업교육 박람회 포토존도 있네요^^

경남 지역에 지역별로 학교도 한 눈에 볼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좋았어요

728x90

분야별로도 나누어져 학교가 나와 있었어요

총 4가지로 나누어져 있었는데 공업, 농수산업, 가가실업, 상업으로 나누어져 있었어요

이렇게 나누어져 있는 건 처음 알았네요~

농수산업 관련 고등학교

가사실업 관련 고등학교

상업분야 고등학교 이렇게 4가지 분류가 있었어요

학교 선정할 때 이렇게 나누어져 있으면 보기도 좋고 선택하기도 조금 쉬워 질 것 같네요

퍼스널컬러를 알아보는 곳도 있었는데 인기가 많은 부스라 예약이 다 차서 못해 봤네요

취업타로도 있었는데 아이들이 진로에 대해 생각한걸 고민을 해결해 주는 곳이었어요

특설무대도 마련되어 있었는데 고등학생들의 노래와 춤 대회를 진행 하고 있더라구요

여러가지 체험도 해보고 고등학교 동아리에서 하는 것도 보고 재미있었어요

경찰 과학수사 현장증거 분석차량 전시해놓은 곳이 있어서 구경하고 키링도 선물 받았어요

실제 현장에서 어떻게 현장증거를 분석하고 체집하는지 아이들과 보고 배웠어요

간호기술 체험으로 심폐소생술도 아이들과 함께 배워보았는데 생각보다 강하게 해야지 뇌까지 산소가 전달되는걸 알 수 있었어요

이런 좋은 경험을 아이들이 할 수 있어서 좋았던거 같아요

이제 직업체험도 해보았으니 고등학교도 한번 보러 이리저리 가보았어요

고등학교 홍보관에서도 여러가지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아이들과 시간을 폭 넓게 쓸 수 있었어요

할게 너무 많아서 시간이 너무 잘 가더라구요

오늘도 처음으로 직업교육박람회에 와서 새로운 것도 보고 배우는 시간이었어요

다음에도 이런 기회가 있다면 꼭 한번 더 가보고 싶은 행사였어요

아이들이 보고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면 항상 좋을 것 같아요^^

https://jjyh.tistory.com/590

 

경남여행 창원여행 창원가볼만한곳 추상과관객 - 경남도립미술관 (아이와가볼만한곳/가족과가

2024년7월21일 가족과 함께한 여행 기록오늘은 창원에 위치한 창원과학체험관에 갔다가 경남도립미술관에서 GAM컬렉션:미래의기억 전시를 한다고 해서 경남도립미술관에 가게 되었어요경남도립

jjyh.tistory.com

https://jjyh.tistory.com/267

 

경남여행 창원여행 창원가볼만한곳 - 창원의집 월간고택 창원역사민속관 (아이와가볼만한곳/가

2023년9월10일 가족과 함께한 여행 기록 오늘은 창원 의창구에 위치하고 있는 창원의집을 가보았어요 이제 9월 중순으로 다가가면서 공기는 여름과 사뭇 다른 느낌이네요 여기도 아이들 어릴때

jjyh.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