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기록/경상남도 가볼만한곳

경남여행 양산여행 양산가볼만한곳 절가볼만한곳 - 홍룡사 홍룡폭포 (아이와가볼만한곳/가족과가볼만한곳)

JJYH FD 2024. 7. 9. 20:11
728x90
반응형

2024년6월23일 가족과 함께한 여행 기록

어제는 비가 많이 왔었는데 오늘은 비가 안오고 흐린 날씨네요

날씨가 흐린데 갑자기 와이프가 양산에 홍룡폭포를 보러 가자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아이들과 함께 양산 홍룡사에 있는 홍룡폭포로 가게되었어요

홍룡사 올라가는 길에 생각보다 차가 많아서 차가 조금 밀리더라구요

저희는 차가 밀리길래 아래에 주차하고 걸어서 왔는데 차가 밀리는 이유가 몰상식하게 갓길에 주차를 해 놓아서 그렇네요

위에 올라가니 주차장에 주차할 자리가 꽤 남아 있었어요

주차장도 몇군데 있어서 주차는 충분히 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홍룡사는 대웅전과 관음전 그리고 홍룡폭포를 많이 보러 가는 것 같아요

반응형

천성산 홍룡사의 유래에 대해서도 한 번 읽어 보았어요

일주문을 통해서 홍룡사에 들어가 보았어요

조금 올라가니 반려동물과 자전거는 출입을 금한다는 문구가 나와 있네요

이렇게 현수막까지 걸어놓았는데 반려동물을 데리고 오는 사람들이 있더라구요

그걸 보고는 아이들이 반려동물 출입 금지인데 데리고 와도 되냐고 묻더라구요~ㅋㅋㅋ

부끄러운 현실이네요

올라가다 보니 가홍정을 지나서 조금 더 올라가 보아요

다리를 넘어가면 홍룡사와 홍룡폭포가 나와요

다리에는 소원목을 메달 수 있는 공간도 있었어요

소원목은 하나에 5,000원에 구매해서 달면 되더라구요

불교용품과 소원목을 파는 곳이에요

728x90

왼쪽으로 가면 대웅전이 나오고 오른쪽으로 가면 관음전과 홍룡폭포가 나와요

저희는 먼저 대웅전으로 가보았어요

대웅전 앞에는 등불을 밝혀 소원을 비는 곳도 있었어요

그리고 기와접수 하는 곳도 있었어요

이제 홍룡폭포로 올라가 보았어요

홍룡사에서 몇분만 올라가면 되는 곳이라 그렇게 멀지는 않았어요

어제 비가 조금이라도 와서인지 폭포가 흐르고 있네요

에전에 왔을땐 못보고 그냥 간 적도 있었기에 어제 비가 고맙네요^^

오늘도 홍룡사에서 기도도 드리고 홍룡폭포도 보고 즐거운 하루였어요

항상 가족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며 잘 다녀왔네요

홍룡폭포가 콸콸 흐르는 장면도 보고 싶네요~

오늘도 뜻깊은 하루를 보냈네요

https://jjyh.tistory.com/68

 

경남여행 양산여행 양산가볼만한곳 매화명소 - 순매원 원동매화축제 (아이와 가볼만한곳)

2023년3월5일 가족과 함께한 여행 기록벌써 3월이 왔어요꽃이 피는 봄이 왔네요양산 원동에 있는 순매원에 원동매화를 축제기간 전에 미리 다녀왔어요오늘은 뭐할까 생각하다가 코로나때문에 작

jjyh.tistory.com

https://jjyh.tistory.com/84

 

경남여행 양산여행 양산가볼만한곳 양산걷기좋은곳 - 양산8경 임경대전망대

2023년3월19일 가족과 함께한 여행 기록 오늘은 날씨도 맑고 따뜻해서 오랜만에 둘레길을 알아보다 "양산8경 임경대" 라는 곳을 갔어요 검색해서 보니 길도 잘 되어 있고 산채겸 좋을 것 같아서 아

jjyh.tistory.com

https://jjyh.tistory.com/85

 

경남여행 양산여행 양산가볼만한곳 - 양산시립박물관 (아이와가볼만한곳)

2023년3월19일 가족과 함께한 여행 기록아이들과 유익한 내용도 배우고 체험도 할 수 잇는 양산시립박물관요즘은 박물관이라고 해도 지루한 전시품만 있는건 아니고 체험이나 다른 테마 전시 등

jjyh.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