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기록/경상남도 가볼만한곳

경남여행 창원여행 창원가볼만한곳 - 창원의집 월간고택 창원역사민속관 (아이와가볼만한곳/가족과가볼만한곳)

JJYH FD 2023. 9. 16. 10:32
728x90
반응형

2023년9월10일 가족과 함께한 여행 기록

오늘은 창원 의창구에 위치하고 있는 창원의집을 가보았어요

이제 9월 중순으로 다가가면서 공기는 여름과 사뭇 다른 느낌이네요

여기도 아이들 어릴때 왔었는데 변함없이 푸른 정원과 고택의 아름다움이 마음의 안정을 시켜주네요

창원의집 입구에 주차장이 있었는데 주차장이 조금 협소한거 같기는 하지만 주차 걱정은 안하셔도 될거 같아요

창원의집과 바로 근처에 창원역사민속관이 같이 있으니 창원의집도 보고 창원역사민속관에서 창원의 역사에 대해서도 한번 보시면 될거 같아요

반응형

창원의집 야간개장(월간고택) 일정도 나와 있었어요

2023.09.22(금) ~ 09.23(토) / 2023.10.27(금) ~ 10.28(토)

2023년에 총4번 야간개장을 하는데 이제 두번의 기회밖에 안남았네요

저녁 6시부터 9시까지 야간개장이니 시간도 꼭 참고하세요

728x90

창원의집이 왜 창원의집일까 궁금했었는데~~~~

창원의집은 본래 순홍 인시 집안이 대대로 살던 집이라고 하네요

5대손에 200여 년 동안 이곳에 거주하면서 학문에 정진하고 주위의 가난한 사람들을 위해 덕을 베풀어 지역사회의 본보기가 되었다. 그래서 창원시에서는 창원 공업단지와 신도시 개발로 인해 사라져가는 우리 고유의 한옥을 보존하고, 조상들의 전통문화를 되새길 수 있는 교육의 장으로 활용하고자, 이를 매입하여 1984년 9월부터 보수를 거쳐 창원의집으로 새롭게 만들어 졌다고 하네요

창원의집에서 꼭 지켜야할 에티켓도 지켜주세요^^

주차장에서 주차하고 나오면 창원의집 입구에 전통놀이를 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아이들과 이런저런 게임도 해보았어요

창원의집 내 풍경도 조경이 잘되어 있어서 아름다운것 같아요

사진에 주위 풍경이 다 담기질 않네요

꼭 한번 오셔서 보셔야 해요^^

널뛰기체험을 해보는 곳도 있고 퇴은정에서 앉아서 쉬어도 좋을것 같았어요

SMALL

이렇게 전체적으로 한바퀴 둘러보면서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았어요

이제 창원의집을 다 구경하고 나면 창원역사민속관 가는길이 안내되어 있었어요

저희도 창원역사민속관에 어떠한 것이 있는지 한번 보러 갔어요

창원역사민속관은 링크 누르고 놀러와 주세요^^  https://jjyh.tistory.com/268

 

경남여행 창원여행 창원가볼만한곳 - 창원역사민속관 창원의집 (아이와가볼만한곳/가족과가볼

2023년9월10일 가족과 함께한 여행 기록 오늘은 창원 의창구에 위치하고 있는 창원역사민속관을 가보았어요 이제 9월 중순으로 다가가면서 공기는 여름과 사뭇 다른 느낌이네요 창원역사민속관

jjyh.tistory.com

 

https://jjyh.tistory.com/588

 

경남여행 창원여행 창원가볼만한곳 - 창원과학체험관 (아이와가볼만한곳/가족과가볼만한곳)

2024년7월21일 가족과 함께한 여행 기록오늘은 창원에 위치한 창원과학체험관에 가보았어요창원과학체험관에 아이들이 어릴때 두번 정도 가보았는데 최근에 많이 달라졌다고 해서 오랜만에 다

jjyh.tistory.com

https://jjyh.tistory.com/566

 

경남여행 창원여행 창원가볼만한곳 - 경남수학문화관 (아이와가볼만한곳/가족과가볼만한곳)

2024년6월22일 가족과 함께한 여행 기록오늘은 날씨도 흐리고 큰딸 시험기간이라 멀리 갈 수가 없어서 근처에 있는 가볼만한 곳을 찾다가 진해에 있는 진해에너지전시관에 갔다가 생각보다 너무

jjyh.tistory.com

https://jjyh.tistory.com/590

 

경남여행 창원여행 창원가볼만한곳 추상과관객 - 경남도립미술관 (아이와가볼만한곳/가족과가

2024년7월21일 가족과 함께한 여행 기록오늘은 창원에 위치한 창원과학체험관에 갔다가 경남도립미술관에서 GAM컬렉션:미래의기억 전시를 한다고 해서 경남도립미술관에 가게 되었어요경남도립

jjyh.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