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기록/부산 가볼만한곳

부산여행 부산가볼만한곳 대연동가볼만한곳 - 부산박물관 (아이와가볼만한곳/가족과가볼만한곳)

JJYH FD 2023. 9. 10. 10:24
728x90
반응형

2023년9월9일 가족과 함께한 여행 기록

오늘은 부산에 볼일이 있어서 대연동쪽에 갔다가 근처에 구경할만한 곳 있나 싶어서 한번 찾아보았어요

찾아보니 대연동에 부산박물관이 있어서 한번 아이들이랑 가보았어요

이제 부산날씨도 낮에는 해가 뜨겁긴 하지만 바람은 이제 가을이네요

부산박물관에 주차할 수 있는 공간도 있고 무료로 관람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구경할 거리도 생각보다 엄청 많아요!

부산박물관 안내도 중에 동래관, 부산관, 문화체험관 이정도가 관람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있었어요

그리고 개관시간은 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이고 입장은 관람종료 1시간 전까지이니 참고하세요

반응형

안내도에 한글,한자,영어로 안내를 열심이 설명해주네요

부산박물관 내부로 들어가니 가을 하늘과 나무들이 이뻐서 사진 찍으면 예쁘게 나와요

그리고 문화체험관 앞에는 아기고양이가 있었는데 사람을 엄청 좋아해요ㅎㅎ 

우리를 겁내지도 않고 애교를 엄청 부리더라구요

나중에는 부산박물관의 마스코트가 될수도~ㅋㅋㅋ

문화체험관 안에는 기념사진촬영기와 도장판(탁본) 체험이 여러개 준비되있어요

전통한복에 대해서도 설명이 되어 있었어요

728x90

전통복식체험도 있었는데 예약해야지 할 수 있더라구요 

그리고 다도체험도 있었는데 초등학교4학년부터 체험가능하고 다도체험도 역시 예약해야 할수 있었어요

다음에는 예약하고 한번 가서 좋은 문화체험도 해봐야겠네요

이제 부산박물관 안으로 들어가 역사에 대해 관람해 봤어요

밖에도 풍경이 이쁘고 안에도 신기한 전시들이 많이 있었어요

SMALL

어린이 활동지가 있었는데 유아용, 초등용이 있었어요

활동지 안에 문제가 많아서 아이들과 같이와서 활동지하면 어려운 역사라도 조금씩 배워나가기 좋아요!

동래관안에 들어가면 선사실이 나와요

선사실부터 어린이 활동지를 시작해 보아요

여러가지 신석기시대의 역사도구들이 전시되있어요.

복도에 있는 화살표를 따라가면 부산관이 나와요

부산관은 조선실, 근대실, 현대실, 미술실이 있어요

구경할 곳이 너무 많아서 관람하는데 생각보다 시간이 꽤 걸려요

옛날 물건도 엄청 많아요

부산의 3.1운동에 대해서도 한번 읽어 보고 느껴보았어요

여기가 포토존인지는 모르겠지만 여기에서 불꽃나올 때 사진찍으면 예뻐요!!

이번엔 미술실! 

내려갈때도 사진이 많았어요

사진은 2023 부산박물관과 한국도로공사 교류기획전으로 특별 전시되고 있었던거 같아요

전시된걸 다 보고나면 뮤지엄 크래프트가 있어요. 메모지에 감상지를 적으면 책갈피도 얻을수 있어요.

기증 전시실은 일반인분들이 박물관을 위해 역사를 위해 기증하신 물품들을 전시한 공간이었어요

입구에는 기증하여 주신 분들의 성함이 나와 있었어요

용 사진도 있어요

다보고 나오면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쉼터도 있고 카페테리어와 기념품매장도 있었어요

쉼터는 부담없이 쉴 수 있게 만들어진 공간인거 같아요

부산박물관은 일정에 있지는 않았지만 관람하기 좋은 곳이었고 부산에 대한 역사도 알아보고 즐겁게 관람할 수 있는 곳이었어요

아이들과 뛰어놀고 하는 곳도 재미가 있을지 모르지만 박물관에 가서 관람하는 것도 추천해요

https://jjyh.tistory.com/57

 

부산여행 부산가볼만한곳 국밥맛집 순대전골맛집 - 알천순대곱창전골전문점 (부산맛집 대연동

2023년2월25일 가족과 함께한 여행 기록오늘은 이전에 가보려다가 시간이 안맞아서 못갔던 순대국밥을 먹으로 알천순대곱창전골전문점으로 갔어요대연동 지나가다가 저번에 사람이 많아서 못먹

jjyh.tistory.com

https://jjyh.tistory.com/170

 

부산여행 부산가볼만한곳 대연동가볼만한곳 부경대가볼만한곳 - 커피로만 (부산맛집 / 대연동맛

2023년6월3일 가족과 함께한 여행 기록 부산 대연동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구슬아이스크림이 마트나 슈퍼에서 파는 것처럼 조그만한 통에 파는게 아니라 커피컵에 준다고 해서 커피로만을 찾아

jjyh.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