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기록/전라북도 가볼만한곳

전북여행 군산여행 군산가볼만한곳 - 군사근대역사박물관 (아이와가볼만한곳/가족과가볼만한곳)

JJYH FD 2024. 10. 13. 10:42
728x90
반응형

2024년9월16일 가족과 함께한 여행 기록

오늘은 가족들과 함께 추석 연휴에 가족여행을 전북 부안과 군산으로 가게 되었어요

여행 마지막날에는 군산근대역사박물관에 가보았어요

군산근대역사박물관에는 주차장이 별도로 있었어요

명절이라 그런지 가족들과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많이 있었어요

정기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이고 운영시간은 동절기와 하절기가 다르니 사진 참고하세요

반응형

해양물류역사관부터 관람을 했어요

해양물류역사관에는 군산역사연표부터 시작하여 종합영상실까지 19곳으로 나누어져 있었어요

오식도 화포도 있었고

선사,삼한시대와 삼국,고려시대의 유물들이 전시되어 있었어요

다른 문헌들과 유무들도 있었어요

조선시기에 화물을 운반하던 조운선도 전시되어 있었어요

간돌검과 돌도끼 등을 만져보고 이떤지를 느낄 수 있는 곳도 마련되어 있었어요

두번째로 독립영운관에 관람을 했어요

독립영운관은 군산의 독립영웅들 부터 3.5만세운동 포토존까지 8개로 나누어져 있었어요

민족의 영웅들의 내용이 있었어요

근대생활관에는 15개로 나누어져 있었는데 탁류의 시대부터 대야사진관까지 있었어요

근대생활관이 체험 할 수 있는 곳도 있고 옛 생활을 볼 수 있는 곳이라서 제일 재미있게 본 것 같아요

1930년으로 시간여행을 했네요

할머니 시대때의 건물과 풍경을 보았어요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도 있었는데 줄서서 기다리며 찍었어요

시대의 풍경으로 가족과 사진도 찍고 좋았어요

728x90

바다위의 섬 군산군도 기획전시도 하고 있어서 가보았어요

그리고 기증자 전시실이라고 되어 있는 곳도 있었어요

역사적인 유물들을 기증 받아서 전시를 해 놓았더라구요

기증자 이름하고 유물을 전시해 놓았네요

다 둘러보고 나니 1층에 어린이체험관이 있어서 아이들과 가 보았어요

작은 휴게 공간이었는데 조금 쉴 수 있어서 가보았네요^^

간단하게 아이들이 놀이 할 수 있게 되어 있었어요

군산근대역사박물관에 다양하게 볼 거리도 많이 있었고 역사를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아이들과 부모님을 모시고 가기에도 좋았던 곳인 것 같아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