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기록 (요리,소소한 일상)

집에서 간편하게 육전 만들기 명절 전 만들기 파절이 무침(집에서 쉽게하는 요리)

JJYH FD 2024. 9. 13. 18:09
728x90
반응형

2024년9월12일 일상기록

오늘은 아이들과 소고기 육전을 만들어 보았어요

한우설도 불고기용 고기를 지인이 줘서 간단하게 해 먹을 수 있는 육전을 해보았어요

육전은 어느 부위를 해도 다 맛있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음식이에요

육전을 할 수 있는 고기는 

첫번째 : 얇게 슬라이스 된 고기

두번째 : 지방이 적은 부위 (돼지고기나 소고기 둘 다 가능해요) -> 삼겹살처럼 기름기가 많이 있는건 별로예요

예를 들어 돼지고기는 목살, 앞다리살, 뒷다리살 등 소고기는 지방이 많이 없는 부위는 대부분 다 맛있어요

반응형

- 육전 준비 재료 -

밀가루 또는 부침가루, 육전을 만들 고기 (저희는 한우설도로 만들었어요), 후추, 계란 만 있으면 되요

그리고 간을 조금 하시려면 소금을 뿌려 주셔도 되요

- 파절이 무침 준비재료 -

파 1개, 고춧가루 1스푼, 매실액 1스푼. 참기름 1스푼, 통깨 조금 넣고 섞어주면 맛이 좋아요

======================================================================================

육전 준비물이 준비되면 처음에는 밀가루나 부침가루를 접시에 담아요

고기에 밀가루를 조금 묻힐거예요

육전을 만들 고기를 준비해요

저희는 한우설도로 육전을 만들어 보았어요

한우설도 얇게 썬 한장을 펴고 후추를 조금 뿌려 줬어요

후추를 조금 뿌리고 부침가루를 앞면 뒷면 꾹 눌러서 묻혀줬어요

마지막으로 계란옷을 입혀주면 끝이에요

계란옷을 푹 담궈서 전체 다 계란이 입히게 해야 해요

기름에 익을 때 까지 구워주면 끝이에요

육전은 살짝만 구워주면 되어서 진짜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요리예요

육전만 먹으면 조금 느끼할 수 있으니 파절이 무침도 같이 해서 먹으면 더 맛있어요

728x90

파절이 무침은 

파 1개, 고춧가루 1스푼, 매실액 1스푼. 참기름 1스푼, 통깨 조금 넣고 섞어주면 맛이 좋아요

슬라이스로 채를 썰러도 좋지만 그냥 대각으로 얇게 썰어도 간단하게 먹을 수 있어요

이렇게 소고기 육전과 파절이무침을 해서 간단하게 전을 먹었어요

맛있는 음식이 무조건 복잡하진 않으니 간단히 집에서 요리해서 드셔보세요

그렇게 비싼 돈을 들이지 않고 행복을 느낄 수 있어요^^

https://jjyh.tistory.com/334

 

집에서 간편하게 샤브샤브 만들기 노브랜드 쯔유 냉동차돌박이 (집에서 쉽게하는 요리)

2023년11월8일 일상기록 오늘 창원 날씨도 이제 해가 많이 짧아지고 기온도 많이 내려갔네요 날씨가 쌀쌀해서인지 따뜻한걸 먹고 싶다고 해서 오랜만에 간단히 집에서 하는 샤브샤브를 해보았어

jjyh.tistory.com

https://jjyh.tistory.com/192

 

집에서 간편하게 순대국밥 돼지국밥 만들기 (집에서 쉽게하는 요리)

2023년6월28일 일상기록 오늘 창원 날씨는 간만에 해가 떠서 날씨가 나쁘지 않았어요 얼마전에 오뚜기 사골곰탕과 대패삼겹살을 사놓았던게 있어서 간단히 돼지국밥을 만들었어요 부산경남에서

jjyh.tistory.com

https://jjyh.tistory.com/21

 

양념 닭볶음탕 만들기 레시피 (백종원 레시피 참고)

오늘은 닭볶음탕 만들기 원래 백종원 닭볶음탕 레시피에 양념 조금 조절하고 시원한 국물을 위해 조개 조금 더 추가 했어요! 닭볶음탕 레시피 준비물 닭 1kg , 물 550ml, 작은 감자 3~4개, 당근 1/5개(

jjyh.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