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기록/부산 가볼만한곳

부산여행 부산가볼만한곳 화명동가볼만한곳 소금밭 기획전 - 부산어촌민속관 (아이와가볼만한곳/가족과가볼만한곳)

JJYH FD 2024. 5. 6. 10:30
728x90
반응형

2024년4월20일 가족과 함께한 여행 기록

오늘은 부산에 막내딸이랑 부산 화명동에 있는 부산어촌민속관에 가 보았어요

큰딸은 시험기간이라 집에서 공부하고 저희는 밖에 비도 오고 그래서 실내 가볼만한곳을 찾다가 부산기후변화체험교육관에 갔다가 바로 옆에 부산어촌민속관도 있어서 가보았어요

부산어촌민속관에 가니 부산 그 어디쯤 소금밭이라는 기획전도 하고 있었어요

입장시간은 9시~17시까지 였어요

부산어촌민속관은 3개층으로 이루어져 있었어요

각 층마다 볼거리나 아이들 체험거리가 많아서 생각보다 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어요

반응형

1층에는 장난감도서관도 있었는데 미리 예약하고 들어가는 곳이었어요

운영안내 참고하시면 더 좋은 관람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닥터피쉬존도 있었어요

관찰수족관도 있고

유아어촌마을에 가보았어요

체험하고 색칠할 수 있는 공간이 있었어요

물고기 그림을 그리고 색칠도 해보았어요

어린이 어촌마을도 가보았어요

후릿그물로 고기 잡기 체험도 해보고 배워보는 시간도 가져보았어요

물고기에 대해서도 알아보고

거북선 조각으로 만들기도 해보았어요

거북선 만드는건 생각보다 조립이 잘 안되어서 아이들이 하기에는 어려운듯 했어요^^

나룻배 운전도 해보았어요

1층을 다 관람하고 2층으로 올라가 보았어요

2층에는 부산 그 어디쯤 소금밭 기획전이 진행 중이었어요

기획전은 2024년5월12일 까지만 한다고 하네요

그 이후에는 또 다른 기획전이 있겠죠^^

올라가는 계단에 문구도 읽어보고

부산 그 어디쯤 소금밭 기획전 안내도에 따라 관람을 시작해 보았어요

728x90

이번 전시는 1950년대까지도 볼 수 있었던 낙동강 하구의 소금이 있는 풍경이 우리의 기억 저편으로 사라지기 전에 전하기 위해 전시회를 여는것 같네요

저도 부산에서 소금생산을 하였다는 사실을 처음 알았어요

소금은 신안 서해에서만 생산되었는 줄로만 알고 있었네요~ㅋㅋㅋ

소금밭 명지녹산염전의 역사에 대해서도 처음 알게 되었네요

지금의 공단이 소금밭이었다니 새롭게 생각이 되어지네요

기획전을 다 관람하고 낙동강어촌민속실 관람을 하였어요

관람동선의 순서대로 차례대로 관람해 보았어요

낙동강 1300리부터 낙동강 주변의 모습도 보고 낙동강변의 민속어촌의 모습도 보았어요

낙동강변의 어로 활동도 보고 스탬프투어도 참여 해보았어요

스탬프 투어의 별 의미는 없었지만 종이에 스탬프를 다 모으니 나름 감성이 느껴지더라구요

그래서 아이들은 그 전의 스탬프를 다시 찾으러 다니기도 했어요

낙동강변의 생활과 낙동강어촌체험공간도 보고 이야기도 했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배 조립하기도 하고 퍼즐도 맞혀 보았어요

낙동강 사람들의 삷도 보면서 아이와 이야기도 하였네요

지금 현시대가 얼마나 좋은것인지 다시금 느끼게 해주네요

포토존도 있어서 아이와 함께 사진도 찍었어요

SMALL

2층 관람을 마치고 3층으로 올라갔어요

3층에서는 부산 수산업 역사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부산 고등어 이야기도 읽어보고

부산의 지역 명소들도 다시 한번 알아보았어요

저희는 다 가본 곳이었지만 이 곳들 말고도 더 많은 곳이 있어요

 

https://jjyh.tistory.com/501

 

부산여행 부산가볼만한곳 화명동가볼만한곳 - 부산기후변화체험교육관 (아이와가볼만한곳/가족

2024년4월20일 가족과 함께한 여행 기록오늘은 부산에 막내딸이랑 부산 화명동에 있는 부산기후변화체험교육관에 가 보았어요큰딸은 시험기간이라 집에서 공부하고 저희는 밖에 비도 오고 그래

jjyh.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