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기록/경상남도 가볼만한곳

경남여행 남해여행 남해가볼만한곳 금산 - 남해 보리암 (아이와가볼만한곳/가족과가볼만한곳)

JJYH FD 2024. 3. 6. 17:55
728x90
반응형

2024년2월10일 가족과 함께한 여행 기록

오늘은 설 명절이 연휴가 되어서 장인 장모님과 함께 1박2일로 가족여행을 가기로 하고 사천과 남해로 여행을 갔어요

사천에서 놀다가 남해로 넘어와서 독일마을에 갔다가 독일마을에서 하루를 보내고 둘째날 아침 일찍 남해 보리암으로 갔어요

남해하면 보리암 사찰이 유명하고 산으로 올라가면서 경치도 좋아서 이번 기회에 장인 장모님에세 보여주려고 가게 되었네요

남해 보리암에는 아침에 일찍 가지 않으면 주차장에 올러 올때 대기하는 시간이 오래 걸려서 오후에 가는 것 보다는 아침에 서둘러서 가는 것이 좋아요

저희는 9시 조금 넘어서 도착하니 차도 안 밀리고 편하게 제일 위에 주차장까지 올라 왔어요

주차를 하고 매표소에서 매표를 하러 갔는데 어른은 1,000원이고 학생은 무료였어요

저희가 갔을땐 설 명절이라서 전부 무료로 입장했어요

보리암까지 걸어서 가는 시간은 15분으로 되어 있는에 여유 있게 가시면 20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그리고 문화재 관람구역 입장료는 카드 결제가 안되고 계좌이체나 현금으로 입장료를 지불하여야 한다고 하네요

반응형

걸어서 올라 가다 보니 전망을 보는 곳이 있었어요

남해바다를 바라본 전망을 보았어요

미세먼지가 조금 있었지만 날씨가 그렇게 나쁘지 않아서 멀리까지 볼 수 있었어요

이제 보리암 사찰 입구에 보착해서 이제부터는 계단으로 내려 가야 했어요

내려가니 약수가 흐르고 있는 곳이 먼저 나오네요

여기서 아이들과 함께 약수물도 먹어 보았어요

보리암 사찰을 한바퀴 돌아보며 경치도 감상하고

불상 앞에서 절도 하고 소원도 빌어 보았어요^^

728x90

보리암에 왔으니 가족들과 사진도 찍고 바다풍경으로도 사진도 찍었어요

아침에 올라가니 공기도 상쾌하고 보리암에서 바라보는 풍경을 보니 이쁘고 좋았어요

절에 오면 마음도 편해지고 좋았던거 같아요

이전보다 길도 잘되어 있어서 편하게 올라 왔는데 아직 휠체어는 올라오기 어려운 점이 있어서 조금 아쉬웠던거 같아요

https://jjyh.tistory.com/439

 

경남여행 남해여행 남해가볼만한곳 남해파독전시관 - 남해독일마을 (아이와가볼만한곳/가족과

2024년2월9일 가족과 함께한 여행 기록 오늘은 설 명절이 연휴가 되어서 장인 장모님과 함께 가족여행을 가기로 하고 사천과 남해로 여행을 갔어요 사천에서 놀다가 남해로 넘어와서 독일마을에

jjyh.tistory.com

https://jjyh.tistory.com/510

 

경남여행 남해여행 경남가볼만한곳 남해가볼만한곳 미조항 - 미조항 해상산책로 (아이와가볼만

2024년5월4일 가족과 함께한 여행 기록오늘은 내일이 어린이날이라 무엇을 할까 고민하다가 경남 남해에 갯벌체험을 하러 가기로 했어요남해에 둔촌갯벌체험장에 쏙을 잡으로 갔다가 미조항 해

jjyh.tistory.com

https://jjyh.tistory.com/95

 

경남여행 남해여행 남해가볼만한곳 - 남해마늘박물관 / 남해식물원 (아이와가볼만한곳)

2023년3월25일 가족과 함께한 여행 기록이번주는 남해로 무작정 봄맞이 나들이를 가기로 했어요장평유원지 맞은편에 보니 남해마늘이라는 글과 남해식물원이라는 표지판이 있어서 일단 가보기

jjyh.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