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기록/경상남도 가볼만한곳

경남여행 김해여행 김해가볼만한곳 - 김해 기후변화테마공원 (아이와가볼만한곳/가족과가볼만한곳)

JJYH FD 2023. 11. 29. 18:19
728x90
반응형

2023년11월18일 가족과 함께한 여행 기록

오늘은 즐거운 주말 즐거운 토요일이였어요

와이프가 토요일에 아이들과 무엇을 하며 보낼지 검색하다가 김해에 기후변화테마공원이라는 곳이 있어서 예약하고 방문해 보았어요

요즘 기후 온난화 때문에 날씨도 좀 이상하고 그렇죠

날씨가 무엇때문에 이렇게 되어지는지 아이들에게 좋은 배움이 되었어요

기후변화테마공원은 주차장이 어딘지 몰라서 주변에 어린이집 주차장이 있길래 그곳에 주차를 하고 갔어요

그리고 기후변화테마공원은 크게 조성되어 있지는 않고 아이들이 배우고 놀 수 있는 작은 실내 공간과 야외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반응형

김해시 기후변화테마파크는 관람료는 무료인데 현장에서 바로 들어가는게 아니라 인터넷예약을 하고 가야지 가능해요

인터넷예약은 http://cce.gimhae.go.kr 로 사이트 들어가셔서 기후변화테마공원 -> 해설프로그램 예약하기 하시면 되요

 

기후변화홍보체험관

체험관안내 기후변화홍보체험관의 전시시설을 소개합니다. 기후변화테마공원 대표적인 경남 기후변화 체험교육의 테마공원으로 놀이, 체험, 교육을 통해 기후변화 인식제고와 녹색생활실천

www.gimhae.go.kr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과 1월1일, 설 및 추석연휴기간에는 휴무라고 하네요

예약시간에 입장하게 되면 멸종위기동물 이야기부터 탄소를 줄이기 위한 행동들을 알려주고 이해할 수 있도록 교육해 주더라구요

아이들이 들으면서 이해하기 쉽게 쉬운것부터 알려주셨어요

그리고 나무로 다듬고 색칠해서 목걸이를 만드는 체험도 하고 멸종동물들 사진이 있는 젠가를 할용하여 놀이도 했어요

아이들이 만들기와 놀이는 재미있어 하네요

설명을 들을때는 하품하고 가만히 있지 못하더니~ㅋㅋㅋ

위 프로그램을 다하고 나면 바로 옆에 제로에너지하우스가 있었어요

네로에너지하우스는 지열, 풍력, 태양열 등을 이용하여 제로에너지를 이룰 수 있는 가상의 공간이었어요

여기는 자유관람도 할 수 있으니 시간보시고 관람해도 되요

SMALL

두군데를 다보고 나니 바로 앞에 여름에는 물놀이시설로 이용되고 있는 물놀이놀이터가 있었어요

지금은 기후테마공원 물놀이 시설이 이용되진 않지만 아이들이 놀이터에서 조금만 놀고 가자고 해서 놀았어요

물놀이시설은 작게 어린아이들이 놀기 좋게 되어 있었어요

운영기간은 7월1일부터 8월31일까지 2달동안 운영을 한다고 하네요

단, 비가 오거나 월요일에는 운영을 하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728x90

놀이터에서 열심히 뛰어 놀고 돌아왔어요

어느 곳이든 재미있게 보고 듣고 즐기면 아이들도 모든지 다 좋아하는 것 같아요

그런 아이들과 같이 다닌다는게 즐겁기도 하네요^^

https://jjyh.tistory.com/234

 

경남여행 김해여행 김해가볼만한곳 - 김해지혜의바다 (아이와가볼만한곳/가족과가볼만한곳)

2023년8월2일 가족과 함께한 여행 기록날씨가 엄청 무더운 날이었는데 김해 날씨도 장난이 아니네요차에서 내리자마자 뜨거운 공기가~ㅋㅋㅋ날씨가 많이 덥고 해서 책도 읽을겸 김해지혜의바다

jjyh.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