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기록/경상남도 가볼만한곳

경남여행 고성여행 고성가볼만한곳 - 고성박물관 (아이와가볼만한곳/가족과가볼만한곳)

JJYH FD 2023. 9. 23. 09:53
728x90
반응형

2023년9월17일 가족과 함께한 여행 기록

오늘은 경남 고성에 글램핑을 하고 집에 가는길에 고성 가볼만한곳을 찾다가 가게 된 곳을 소개할께요

오늘 경남 고성 날씨가 다른곳처럼 변덕이 심하네요

비가 내리다가 멈쳤다가 또 내리기를 반복하는 날씨네요

박물관은 왠만한 시,군에는 다 있는듯 한데 고성박물관은 지은지 오래 되지 않은건지 잘 관리되고 있는것 같았어요

그런데 생각보다 관람하는 사람들이 적어서 저희 아이들과 여유롭게 즐기고 왔네요

고성박물관 바로 앞에 넓은 주차공간이 있어서 불편함이 없었어요

관람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6시까지이고 동절기에는 오후5시까지 관람할 수 있어요

휴관일이 따로 있으니 사진 참고하셔서 관람하시면 될거 같아요

관람료도 당연히 무료예요^^

총 1층과 2층으로 되어 있고 1층에는 북카페, 체험학습실 등이 있고 2층에는 상설전시실, 기획전시실, 다목적전시실로 나누어져 있었어요

반응형

 

1층에 들어가면 포토존이 있어서 아이들 사진 한컷 찍어주고 바로 옆에 체험학습실로 들어갔어요

체험학습실에는 유물조각을 맞추는 조각맞추기와 탁본 체험을 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편백나무조각 아래 숨어있는 보물을 찾는 체험도 할 수 있었어요

작은 박물관에 가면 요즘은 이세가지는 대부분 있는것 같아요

그런데 대분분 있어도 아이들이 또 다른 곳에 가면 꼭 하더라구요~ㅋㅋㅋ

 

728x90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에는 역사연대표가 나와있었어요

2층에 올라가자마자 고성에 대해 설명한 내용이 잇었어요

고성은 성곽의 도시라고 하네요 그리고 무사가 말을 타고 있는데 각 부분의 명칭을 설명해주는 곳이었어요

이제 역사관의 입구부터 차례로 관람을 시작해보아요

고성에서 발굴한 유물들을 시대별로 전시해 놓았는데 대부분 다른 박물관과 비슷한듯 ~ㅋㅋㅋ

자주 보면 더 잘 알수 있을려나 라는 마음으로 다니는 것도 있네요^^

https://jjyh.tistory.com/273

 

경남여행 고성여행 고성가볼만한곳 - 고성생태학습관 (아이와가볼만한곳/가족과가볼만한곳)

2023년9월17일 가족과 함께한 여행 기록 오늘은 경남 고성에 글램핑을 하고 집에 가는길에 고성 가볼만한곳을 찾다가 가게 된 곳을 소개할께요 오늘 경남 고성 날씨가 다른곳처럼 변덕이 심하네

jjyh.tistory.com

 

고성박물관에서 제일 인상 깊었던 실감영상관이었는데 약4분동안 고성 역사에 대한 간략한 영상이 멋있게 나와요

영상을 다보고 나면 앞에 포토존에서 아이들과 사진을 찍을 수 있어요^^

다른 전시실에는 고성 송학동에 대한 이야기들이 있었어요

그리고 세계유산 등재에 관련해서도 나와있었구요

우리나라에도 세계유산이 14건이나 등재되어 있다고 해서 한국의 세계유산에 관련해 한번 더 보게 되었어요

SMALL

https://jjyh.tistory.com/516

 

경남여행 고성여행 고성가볼만한곳 진주황포냉면 - 황포냉면 고성점 (경남맛집/고성맛집)

2024년5월11일 가족과 함께한 여행 기록오늘은 장인 장모님과 함께 통영에 할머니 요양병원에 간다고 통영을 갔다가 내려오는 길에 점심시간이라 간단히 냉면을 먹으려고 검색하여 보니 황포냉

jjyh.tistory.com

https://jjyh.tistory.com/531

 

경남여행 고성여행 고성가볼만한곳 공룡세계엑스포 - 당항포관광지 (아이와가볼만한곳/가족과

2024년5월19일 가족과 함께한 여행 기록오늘은 경남 하동에 부모님을 모시고 1박2일로 여행을 가게 되었어요첫째날에는 하동에서 구경하고 둘째날에는 급으로 조카가 공룡을 보러 가고 싶다고 해

jjyh.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