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기록/경상남도 가볼만한곳

경남여행 고성여행 고성가볼만한곳 - 고성생태학습관 (아이와가볼만한곳/가족과가볼만한곳)

JJYH FD 2023. 9. 22. 19:51
728x90
반응형

2023년9월17일 가족과 함께한 여행 기록

오늘은 경남 고성에 글램핑을 하고 집에 가는길에 고성 가볼만한곳을 찾다가 가게 된 곳을 소개할께요

오늘 경남 고성 날씨가 다른곳처럼 변덕이 심하네요

비가 내리다가 멈쳤다가 또 내리기를 반복하는 날씨네요

생태학습관은 왠만한 시,군에는 다 있는듯 한데 고성생태학습관은 지은지 오래 되지 않은건지 잘 관리되고 있는것 같았어요

고성생태학습관 바로 앞에 넓은 주차공간이 있어서 불편함이 없었고 생태관 바로 옆에는 쉴 수 있는 공간과 작은 놀이터가 있어서 어린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아요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5시까지인고 다른곳과 다르게 쉬는날이 없어서 언제나 와도 되는곳이네요

관람료도 당연히 무료예요^^

고성생태학습관 관람안내도를 보면 1층에는 닥터피쉬체험관, 민물생태계 학습 공간, 포토존, 물의 대한 정보, 철갑상어터널 등으로 있고 2층은 북카페와 옥상정원이 있어요

반응형

1층 입구로 들어가면 환영의 문이 나오는데 여기부터 시작해서 한바퀴 관람하시면 되요

대략 시간은 10~20분 정도 생각하시면 될 듯해요

중간중간에 트릭아트 포토존도 있어요

민물 생태계 어종들도 전시해놓고 있었어요

중간에 지루하지 않게 아이들이 놀만한 것도 있네요

배를 상어로 지키는 게임인데 막 상어를 밟았어요~ㅋㅋㅋ

물의 수질에 따라 사는 담수어류의 종류를 구분해 놓았는데 우리가 계곡에서 놀때 어떤 어류가 있는지 보면 그 곳의 수질을 알 수 있는 공부가 되었네요

SMALL

포토존도 또 있어서 아이들 사진 한컷 찍어주고 물의 순환 처리 과정도 한번 읽어 보았어요

그리고 요즘 물세, 전기세 다 많이 올랐는데 물을 아끼는 방법이 있길래 한번 읽어보았는데 대부분 알던 내용이네요

마지막으로 철갑상어터널을 지나면서 여러 신기한 어류들을 한번 볼 수 있었네요

어린아이들이 조금 있었는데 재미있어 하더라구요

그리고 1층 마지막 닥터피쉬 체험관인데 운영시간이 정해져 있어서 시간 잘 확인하시고 가면 좋을 것 같아요

저희는 그냥 갔었는데 아이들이 닥터피쉬 체험 하고싶다고 해서 시간될때 다시와서 체험했어요^^

체험하시기 전에 손을 깨끗이 씻고 해야지 닥터피쉬가 아파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728x90

2층에는 조그만한 북카페와 경남 고성 관광지를 한눈에 볼 수 있게 지역권별로 나누어 놓았네요

여기서 보고 다른곳을 쉽게 정할 수 있을거 같아서 좋았어요

2층 야외에는 옥상정원이 꾸며져 있어서 날씨 좋은날 오면 앉아서 쉴 수 있을 거 같아요

고성생태학습관은 대체적으로 관리가 잘 되어 있었고 아이들이 있으시면 한번쯤 가볼시면 좋을거 같아요

https://jjyh.tistory.com/274

 

경남여행 고성여행 고성가볼만한곳 - 고성박물관 (아이와가볼만한곳/가족과가볼만한곳)

2023년9월17일 가족과 함께한 여행 기록 오늘은 경남 고성에 글램핑을 하고 집에 가는길에 고성 가볼만한곳을 찾다가 가게 된 곳을 소개할께요 오늘 경남 고성 날씨가 다른곳처럼 변덕이 심하네

jjyh.tistory.com

 

https://jjyh.tistory.com/516

 

경남여행 고성여행 고성가볼만한곳 진주황포냉면 - 황포냉면 고성점 (경남맛집/고성맛집)

2024년5월11일 가족과 함께한 여행 기록오늘은 장인 장모님과 함께 통영에 할머니 요양병원에 간다고 통영을 갔다가 내려오는 길에 점심시간이라 간단히 냉면을 먹으려고 검색하여 보니 황포냉

jjyh.tistory.com

https://jjyh.tistory.com/531

 

경남여행 고성여행 고성가볼만한곳 공룡세계엑스포 - 당항포관광지 (아이와가볼만한곳/가족과

2024년5월19일 가족과 함께한 여행 기록오늘은 경남 하동에 부모님을 모시고 1박2일로 여행을 가게 되었어요첫째날에는 하동에서 구경하고 둘째날에는 급으로 조카가 공룡을 보러 가고 싶다고 해

jjyh.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