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기록/경상남도 가볼만한곳

경남여행 창원여행 창원가볼만한곳 마산가볼만한곳 - 창원시립마산박물관 (아이와 가볼만한곳/가족과 가볼만한곳)

JJYH FD 2023. 7. 23. 10:05
728x90
반응형

2023년7월16일 가족과 함께한 여행 기록

거창에 놀러 갔다가 내려오는 길에 창원 마산근처에 가볼만한곳 구경을 하러 가기로 헀어요

요즘은 비가 오면 너무 많이 오던데 거창 날씨도 장난 아니였는데 창원 날씨도 장난아니네요

비가 앞도 안보일 정도로 와서 조금 안올때 후다닥 들어갔네요

창원시립마산박물관은 밖에서 보기에 별거 없어 보이는데 내부에 들어가니 체험하는 것들이 잘되어 있었어요

주차장은 별도로 있었는데 주차장이 그렇게 크지는 않았어요

입장료는 무료인데 체험하는 것과 즐길거리가 많아서 아이들이 좋아했어요

반응형

왼쪽으로 가면 문신미술관이 있는데 아이들과 관람해보기 좋았어요

다음 블로그에 관람정보 올려 놓을테니 좋은 정보 가지고 가세요^^

문신미술관 링크 https://jjyh.tistory.com/218

 

경남여행 창원여행 창원가볼만한곳 마산가볼만한곳 - 창원시립마산문신미술관 (아이와 가볼만

2023년7월16일 가족과 함께한 여행 기록 거창에 놀러 갔다가 내려오는 길에 창원 마산근처에 가볼만한곳 구경을 하러 가기로 헀어요 요즘은 비가 오면 너무 많이 오던데 거창 날씨도 장난 아니였

jjyh.tistory.com

그리고 중요한 마산박물관 관람시간과 휴관일도 꼭 확인하시고 가세요

주차를 하고 입구로 들어가니 북카페가 먼저 나오는데 책종류도 그렇게 많이 없고 에어컨을 안틀어 놓아서 더웠어요

그래서 내부가 어떤지만 보고 다른 곳으로 이동했어요

북카페를 지나니 안내데스크가 있었는데 미션 달성하면 뽑기 1판 된다고 하니 아이들이 바로 미션하러 가더라구요~ㅋㅋ

하늘땅별땅 전래놀이 4가지를 하고 미션 성공하면 스탬프를 찍어오명 되요

이제 미션을 하러 들어가 볼까요

미션은 어린이 해방선언 100주년 기념 특별전 "동심의 세계, 꿈꾸는 놀이터" 안으로 들어가요

특별전은 2023년5월2일부터 9월3일까지 한다고 하니 특별전이 끝나기 전에 꼭 가보세요

아이들이 엄청 재미있어 해요

SMALL

제기차기도 하고 딱지치기도 하고

구슬치기도 아이들과 했어요

그리고 콩옯기기 비석치기 등 여러가지 놀이를 해 보았어요

에어컨이 시원하게 나오는데도 열심히 놀다보니 땀이 날 정도네요^^

드디어 미션 달성하고 뽑기를 뽀으면 딱지를 상품으로 주네요

딱지는 집에 가서 또 예전에 했던 놀이를 했어요

728x90

1층에서 열심히 놀고 이제 2층 창원시립마산박물관 전시실로 갔어요

마산이 씨름의 도시인가^^

전시되어 있는 옷을 입고 포토존에서 아이들 사진 "촬칵"

2층을 다 구경하고 나면 나가는 쪽에 어린이체험실이 있네요

어린이체험실은 만4세부터 9세까지 대상이라고 하니 꼭 지켜주세요

이렇게 적혀 있는데도 큰 아이가 놀고 있어서 조금 보기 안 좋았어요

운영시간도 나와 있으니 확인하고 가세요

아이들과 잠깐 구경만 하러 온 곳인데 이것저것 체험하고 노느라 1시간 이상을 놀았네요

즐겁게 놀고 좋은 체험하고 즐거웠어요

특별전이 끝나면 또 다른 컨셉으로 특별전을 하겠죠

다음을 또 기대하게 하네요

https://jjyh.tistory.com/216

 

경남여행 창원여행 창원가볼만한곳 마산합포구가볼만한곳 - 영남냉면밀면전문 (창원맛집 마산

2023년7월16일 가족과 함께한 여행 기록창원 날씨가 비가 엄청오는 날이였어요그 전날 토요일에 우연히 영남냉면밀면전문을 지나가는데 가게 앞에 줄이 많아서 맛있는 곳인가 했는데 일요일에

jjyh.tistory.com

https://jjyh.tistory.com/322

 

경남여행 창원여행 창원가볼만한곳 마산가볼만한곳 놀이공원 - 마산로봇랜드 (아이와가볼만한

2023년10월21일 가족과 함께한 여행 기록 이번주는 가족들과 무엇을 하며 지낼지 이야기 하다가 큰애랑 막내 생일이 10월이어서 놀이공원에 가보기로 했어요 막내가 놀이공원 가고 싶다고 여름부

jjyh.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