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기록/전라북도 가볼만한곳

전북여행 부안여행 부안가볼만한곳 - 신재생에너지테마체험관 (아이와가볼만한곳/가족과가볼만한곳)

JJYH FD 2024. 9. 21. 09:18
728x90
반응형

2024년9월15일 가족과 함께한 여행 기록

오늘은 가족들과 함께 추석 연휴에 가족여행을 전북 부안과 군산으로 가게 되었어요

이번 추석에도 부모님과 동생네와 다같이 전북 부안과 군산으로 여행을 왔어요 

여행 첫째날 첫코스로 전북 부안에 위치한 새만금메타버스체험관에 갔다가 바로 옆에 위치한 신재생에너지테마체험관에 가게 되었어요

신재생에너지테마체험관은 사전 예약제로만 운영하고 있어서 사전에 미리 예약을 하고 가셔야 해요

체험관 관람시간과 입장료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전북의 여러곳을 관람 관광하시려면 전북패스권을 구매하시는게 유리해요

반응형

그리고 입장료를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이용하시려면 전북패스권을 네이버에서 구매하시면 좋을 듯 하네요

저희는 새만금메타버스체험관도 바로 옆에 있어서 가보았고

부안누에타운까지 총 세군데를 이용하고 관람했는데 전북패스권을 이용하니 비용이 절감되었어요

그리고 다른 곳들도 여러군데 볼 수 있으니 전북패스권이 유리하더라구요

신재생에너지테마체험관은 시간대별로 운영하고 있어요

회차 확인하고 예약하시면 되요

홈페이지 예약하는 방법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신재생에너지 테마체험관은 3층으로 되어 있었어요

대부분 체험이 2층에서 이루어지긴 하는데 층별로 구성이 잘 되어 있었어요

728x90

예약확인을 하고 나면 에너지TF팀 지원하기에서 아이들은 사진을 찍었어요

사진을 찍고 카드를 받고 나면 체험을 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체험이 다 끝나고 나면 체험점수에 따라 연구원 박사등의 직위로 출력해 주시더라구요

지구의 어느날에서 짧은 영상을 보았어요

지구를 구하는 우리가 지키고 구해야 하는 그런 영상이었어요

2층으로 올라와 교육센터로 왔어요

교육센터에 따로 문이 열리면 여러 체험 할 수 있는 공간이 있더라구요

폐기물에너지와 종류도 알아보고

태양광에너지를 이용하는 방법을 배우며 체험도 해보았어요

수소와 산소를 이용해 연료전지도 배워 보았어요

아이들이 쉽게 즐길 수 있도록 공에 수소와 산소 따로 표기되어 공을 위로 던져 골인 시키면 되었어요

소소에너지 체험도 해보고

수력에너지도 배워보고 체험도 해보았어요

수력에너지 체험은 가족 모두 동참하여 열심히 200점을 넘기기 위해 노력했어요

마지막에 저와 어머니가 200점을 넘겼네요~ㅋㅋㅋ

풍력에너지도 온가족이 자전거를 돌려 바람을 일으켜 보았어요

해양에너지도 북치듯이 손으로 쳐서 파도를 일으켜 해양에너지 발생해 보았어요

2층에서 여러가지 체험을 온가족이 즐기고 3층으로 올라왔어요

3층에는 VR영상을 보았어요

아이들의 위한 VR영상이었어요

마지막으로 저희는 3D영상을 2,000원을 주고 보기로 했어요

마지막 영상까지 보고 나왔네요

신재생에너지테마체험관도 체험할 수 있는 것이 많아서 재미있었어요

부모님도 재미있게 즐기시더라구요

신재생에너지테마체험관도 새만금메타버스체험관과 더불어 꼭 추천드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