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기록/경상남도 가볼만한곳

경남여행 사천여행 사천가볼만한곳 - 선진수변공원 (아이와가볼만한곳/가족과가볼만한곳)

JJYH FD 2023. 3. 28. 20:14
728x90
반응형

2023년3월25일 가족과 함께한 여행 기록

이번주는 사천과 남해로 무작정 봄맞이 나들이를 가기로 했어요

남해는 자주 가는 곳인데도 가면 기분이 좋아지고 마음이 편해져서 자주 가는 곳이에요^^

선진리성 바로 앞에 있는 곳인데 생긴지 얼마 안되어 보였어요

주차는 바로 앞에 주차장이 있으니 걱정 안하셔도 되요~

선진수변공원은 충무공 이순신 장군님의 사천해전 관련된 정보와 자료들이 있었어요

반응형

왼쪽편에 보이는 것은 거북선을 ~~~~

그래서 앞에 가보았더니 웅장해 보이네요

사진 찍으시는 분들도 많아서 우리도 가족샷을 찍었는데 멋지게 잘나오네요^^

이순신 장준의 생애 역사 기록도 있었어요

여기서 "죽고자 하면 살고, 살고자 하면 죽는다"라는 말이 와 닿네요

뭐든지 죽자고 달려 들어야 조금이라도 빛을 볼 수 있으니까요^^

728x90

1592년에는 사천에서 이런 사건도 있었네요

이순신 장군의 5대 정신

백성을 어루만지며 보살펴주고 외적을 막아내는 정신

숨어있는 단 한 척의 배라도 돌려보내지 않겠다는 정신

죽음으로써 결전하여 나라의 부끄러움을 말끔히 씻겠다는 정신

적탄을 부릅쓰고 분발하여 내 몸만은 돌보지 않겠다는 정신

온갖 생각 끝에 정철총통을 만들어 내었노라는 창조정신

이런 5대 정신을 읽으며 또 한 가지를 배우네요

정자도 있고 의자도 꽤 있어서 간단히 나들이 와서 쉴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선진리성 갔다가 여기도 한 번 구경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여기 생긴지 얼마 안되서 그런지 주소가 안나와 있네요

선진리성 치고 가면 바로 아래에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https://jjyh.tistory.com/90

 

경남여행 사천여행 사천가볼만한곳 - 선진리성 벚꽃구경 (아이와가볼만한곳/가족과가볼만한곳)

2023년3월25일 가족과 함께한 여행 기록이번주는 사천과 남해로 무작정 봄맞이 나들이를 가기로 했어요남해는 자주 가는 곳인데도 가면 기분이 좋아지고 마음이 편해져서 자주 가는 곳이에요^^봄

jjyh.tistory.com

https://jjyh.tistory.com/189

 

경남여행 사천여행 경남가볼만한곳 사천가볼만한곳 수국명소 - 사천 반야사 (아이와가볼만한곳/

2023년6월25일 가족과 함께한 여행 기록 이제 장마가 시작한다고 하네요 오늘 경남 사천에 오전 날씨는 해가 조금 비치고 했는데 오후 들어서 흐려지더니 비가 보슬보슬 내리네요 6월~7월이면 어

jjyh.tistory.com

https://jjyh.tistory.com/183

 

경남여행 사천여행 사천가볼만한곳 계곡가볼만한곳 물놀이하기좋은곳 - 사천용소계곡 용소야영

2023년6월18일 가족과 함께한 여행 기록 이제 6월인데 날씨가 벌써 너무 덥네요 오늘은 날씨가 덥고 아이들이 계곡에 가자고 해서 얼마전에 알게 된 사천용소계곡으로 갔어요 용소야영장에는 이

jjyh.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