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기록/경상남도 가볼만한곳

경남여행 창원여행 창원가볼만한곳 GAM컬렉션 : 미래의기억 - 경남도립미술관 (아이와가볼만한곳/가족과가볼만한곳)

JJYH FD 2024. 7. 30. 20:11
728x90
반응형

2024년7월21일 가족과 함께한 여행 기록

오늘은 창원에 위치한 창원과학체험관에 갔다가 경남도립미술관에서 GAM컬렉션:미래의기억 전시를 한다고 해서 경남도립미술관에 가게 되었어요

경남도립미술관은 주차장이 두 곳이 있었는데 한 곳은 주차 공간이 많이 없었고 경남도청쪽에 있는 주차장은 넓게 있었어요

주차장 위치 아래 사진 확인하시면 조금 더 이해가 편하실 거 같아요

경남도립미술관에서 지금 전시중인 보이는 수장고 최정화 인류제

728x90

개관 20주년 기념 소장품 기획전 GAM컬렉션:미래의 기억

추상과 관객 전시회를 하고 있었어요

https://jjyh.tistory.com/590

경남도립미술관도 아동동반시 관람료가 50% 할인이 된다고 하네요

증빙서류를 보여줘야 하니 참고하세요

관람요금은 어른 1,000원 청소년,군인 700원 이었어요

반응형

최정화 <인류세> 이전에 미술관 앞마당에 설치하여 전시해 놓은 사진과 현재는 미술관 내부에 전시해 놓았더라구요

GAM콜렉션:미래의 기억을 관람했어요

전시기간은 2024년06월 21일부터 10월06일까지 전시를 진행한다고 하네요

제1전시실 부터 관람을 시작했어요

전시를 보면 해석을 할 줄도 모르고 어려운 분야라 아이들과 이런것도 있다는 식으로 가끔씩 관람을 하기도 해요~ㅋㅋㅋ

Section1 : 근대기 미술과 서양화 도입

Section2 : 새로운 미술 실험: 추상의 전개

1전시실을 보고 올라오니 3전시실이 먼저 나와서 3전시실을 먼저 관람했어요

Section5 : 동시대 미술의 다변화

Section6 : 뉴미디엄의 출현 : 미디어아트

SMALL

Section7 : GAM 컬렉션의 수집과 활용 현황

GAM 컬렉션 : 내 마음 속 BEST 소장품을 고르는 장소도 있었어요

마지막 제2전시실을 관람했어요

Section3 : 한국 미술의 정체성 모색

Section4 : 한국적인 특색과 한국화

미술 전시 관람을 다 하고 나면 그림을 보고 감상만 한 것 같아요

작품의 세계에서 느낀점을 생각하려면 어려운 것 같기는 하네요

아이들과 그래도 좋은 작품을 이렇게 볼 수 있다는 건 좋은 것 같아요

가끔씩 전시가 바뀌면 또 올 수 있도록 노력해야 겠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