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기록/부산 가볼만한곳

부산여행 부산가볼만한곳 절가볼만한곳 부처님오신날 석가탄신일 - 숭림사 (아이와가볼만한곳/가족과가볼만한곳)

JJYH FD 2024. 5. 26. 10:03
728x90
반응형

2024년5월15일 가족과 함께한 여행 기록

오늘은 부처님오신날 석가탄신일이라서 아침부터 준비해서 근처 절 3군데를 가보기 위해 나섰어요

첫번째로 창원시 진해에 있는 성흥사에 갔다가 두번째로 부산에 있는 수능엄사에 갔다가 마지막으로 숭림사에 가게 되었어요

숭림사는 도로가에 있어서 접근성은 좋지만 주차시설이 부족해서 도로가에 주차해야 했어요

오늘은 숭림사에 12시쯤에 갔는데 주차할 곳이 없어서 조금 힘들게 주차를 했네요

그런데 숭림사는 도로가에 있어서 차가 밀리거나 그렇지는 않았어요

728x90

숭림사는 절에서 운영하는 유치원이 있어서 그런지 내부로 들어가니 아이들이 만든 것과 그림으로 꾸며 놓은 것 같았어요

아이들이 이쁘게 그린 그림들이 있어서 구경도 하고 마음도 따뜻해지는 느낌을 받았네요

숭림사에는 사람들이 많이 와서 절밥을 기다리는 줄을 상당히 길었어요

이 많은 사람들이 밥을 먹는 것도 신기했어요

그만큼 고생하시는 분이 있으시다는 이야기 인 것 같네요

숭림사에서도 공양도 드리고 기도도 했어요

숭림사에서는 예쁜 등 만들기 체험도 하고 있었어요

등 만들기도 공양을 해야지 할 수 있었는데 만들기 체험을 돈을 받고 하는건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아닌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도 아이들이 좋아하니 딸과 만들어 보았어요

반응형

숭림사는 탑이 있는데 탑돌이를 하면서 기도도 하고 소원도 빌어 보았어요

마지막으로 숭림사에서도 절밥을 먹었네요

비빔밥이 작년에도 나왔었는데 올해도 비빔밥이 나왔어요

오이미역냉국과 비빔밥을 두개만 받아서 나누어 먹었어요

오늘 절 3군데를 가서 기도도 하고 좋은 추억을 만들고 왔네요

올 한해 건강하고 좋은 일만 가득한 한해가 되었으면 하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