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기록/경상남도 가볼만한곳

경남여행 창원여행 창원가볼만한곳 진해가볼만한곳 절가볼만한곳 석가탄신일 부처님오신날- 성흥사 성흥사계곡 (아이와가볼만한곳/물놀이하기좋은곳)

JJYH FD 2023. 5. 29. 08:55
728x90
반응형
반응형

2023년5월27일 가족과 함께한 여행 기록

오늘은 부처님오신날 석가탄신일이라서 아침부터 준비해서 근처 절 3군데를 가보기 위해 나섰어요

첫번째으로 창원시 진해에 있는 성흥사에 왔어요

성흥사에는 계곡이랑 같이 있어서 주차장이 많아서 주차에 그렇게 어려움이 없었어요

항상 차들이 많으면 차가 많이 밀려서 고민인데 여기는 조금 낳은편이에요

728x90

계곡과 접해 있어서 계곡소리와 풍경이 좋네요

여름에는 물놀이나 피크닉하기 좋은 장소 중 한 곳이에요

시원한 계곡에서 취사는 안되지만 가져온 음식을 먹으며 쉴 수 있으니 이만큼 좋은 곳도 없더라구요

SMALL

위쪽으로도 쉴 수 있는 곳이 많이 있어서 여름에는 꽤나 많은 사람들이 붐비는 곳이기도 해요

윗쪽으로 오면 또 다른 주차장이 몇군데 있어요

아래와 위에 주차장까지 합치면 엄청 주차공간이 많겠죠

성흥사 절에 들어가서 공양도 드리고 했어요

내부가 그렇게 큰 곳은 아니지만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고 산세가 좋아서 기분도 좋아지는 곳이에요

저희 아이들도 부처님오신날이라 절에 와서 기도도 하고 절도 하고 했어요

 

부처님오신날에는 예전에는 비빔밥을 줬었는데 이번에는 바나나와 찹쌀밥, 단부지, 물을 나누어 주었어요

아침부터 좋은 공기를 마시고 좋았어요

비빔밥이 아니라 조금은 아쉬웠지만 즐거운 마음으로 다녀왔어요^^

이제 두군데를 더 가기 위해 바쁘게 움직였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