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기록/부산 가볼만한곳

부산여행 부산가볼만한곳 - 부산수학문화관 (아이와가볼만한곳/가족과가볼만한곳)

JJYH FD 2023. 8. 9. 17:46
728x90
반응형

2023년8월2일 가족과 함께한 여행 기록

여름이라 부산 날씨도 많이 더운데 실내에서 놀거리를 찾다가 부산수학문화관에 예약하고 가게 되었어요

200명 인터넷으로 예약하고 100명은 현장 예약이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주차장은 지하 주차장이 있고 유료 주차장이에요

부산수학문화관은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지는데 오전은 9시30분~12시까지

오후는 14시부터 시작한다고 하네요

B1층에 가서 안내데스크에서 먼저 예약확인을 받고 입장해요

예약확인을 하고 나면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1층으로 가요

반응형

부산수학문화관은 5층까지 있어요

2층으로 올라가면 먼저 거듭제곱 장식장이 반겨주어요ㅎㅎ

거듭제곱 장식장을 본 뒤 오른쪽으로 돌아가면 도서관과 수학놀이관이 나와 있어요

AI와 인간의 삶에 대해 공부하시면 만들기 도구도 주신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수학놀이관에 들어가볼까요?

들어서자마자 오른쪽에 그림자 극장이 반겨줘요.

그림자 극장에 들어가면 안에는 그림자 놀이를 할 수 있는 도구들이 여러가지 마련되어 있어요

그 다음 아이스크림 가게에는 아이스크림으로 수평을 만들수 있도록 아이스크림통에 장난감 아이스크림이 있었어요

피자 가게에 가봤는데 피자가 정말 리얼하더라고요. 피자를 이용해 분수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어요.

이 미로 놀이터는 안에 15가지의 놀이가 다 들어가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저희는 다 못해보고 나왔어요

나무를 쌓아 도형도 만들어보고, 각도도 동생에게 알려주고, 멀리뛰기를 하며 거리 감각도 키워보았어요

입구쪽에 있는 수학마을은 키가 140cm이하인 친구들만 사용가능해요

 

안에는 꽃과 나무를 꼽아 돌릴 수 있는 도구, 그림을 자세히 볼 수 있는 돋보기

이제 3층으로 올라가볼까요? 올라가면 바로 왼쪽구석에 영상관이 있어요 생각보다 지루해서 영상보는 것보다 체험1개 더 하는게 좋아요

이제 3층 진로탐색관에 가볼까요? 들어서서 오른쪽엔 체험공간이 또 마련되어 있어요

연기하는 기기도 있고 음악을 저희가 만드는 기기도 있었지만 음악이 헤드셋에 안들려서 아쉬웠어요

입구쪽에서 왼쪽으로 돌아 이 공간을 지나 왼쪽으로 꺽으면 VR체험이 있는데 사람이 너무 많아서 못했어요ㅜㅜ

입구에 있는 길을 따라가면 이런곳이 나와요 퀴즈를 풀어 북극곰 살리기! 재밌으니 꼭 해보세요

그다음엔 주사위 놀이와 게임이있었어요. 게임이 생각보다 어렵더라고요ㅎㅎㅎ 그래도 재밌으니 도전해보시길!!

SMALL

함수 방에가면 의자와 공이 반겨주어요. 의자는 아마 체험하는거 같은데 저희는 하지 못했네요

공을 위에서 굴려 뭐가 제일 빨리 굴러가는지 알아보기도 했어요

계속 길을 올라가 또 다른 함수방에 가보면 기구로 전등을 움직일 수 있는 체험이 있어요

팝업체험실은 시간이 나누어져 있고 인원 제한도 있어 시간에 맞춰 오셔야 되요

 

원주율이 다 나와있어요. 피라미드형 도형을 가면 안에는 이쁜 조명들이 비쳐요 거울도있고.

728x90

4층에선 어려운 체험들이 많이있기때문에 안내자분이 도와주셔요

3층과 4층은 고학년이 가면 좋을 듯 했어요

5층은 아이들이 제일 좋아하는 공간일 듯 하네요

저희는 5층에 제일 마지막으로 올라갔는데 마치기 10분 정도밖에 안남아서 아쉬워서 그 다음날 또 예약하고 재방문했어요

재방문 했을때는 2시간 넘게 5층에 보드게임만 했어요

5층에 많은 보드게임이 있는데 밑에 층을 보고 올라가면 시간이 없기 때문에 5층을 먼저 갔다가 아래층으로 가는 것도 추천드려요

그리고 두번이나 방문했는데도 아직 못한게 많아서 다음에 또 다시 방문해야 되겠어요

7월과 8월 평일 자유관람 일정 확인하시고 부산수학문화관에 꼭 방문해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