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기록/전라북도 가볼만한곳

전남여행 서해여행 부안여행 서해가볼만한곳 부안가볼만한곳 - 변산해수욕장 맛조개잡기 (아이와가볼만한곳/가족과가볼만한곳)

JJYH FD 2023. 8. 3. 11:14
728x90
반응형

2023년7월29일 가족과 함께한 여행 기록

이제 7월의 마지막이 다가오니 이제 계속 무더위만 반복되는 날씨네요

아이들과 맛조개잡기 체험을 하기 위해 아주 멀리 서해 부안 변산해수욕장까지 왔네요

부안 날씨가 많이 더워서 물놀이를 안하면 안되는 날씨인거 같아요

여름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니 부안날씨도 장난아니네요

주차장은 별도로 있었는데 주차 공간이 넉넉하게 있었어요

맛조개를 잡기 위해 다이소에 가서 작은 삽과 맛소금을 사서 왔어요

그리고 맛조개 잡는 방법도 다른 블로그를 보며 공부해서 왔는데 역시나 미리 선학습을 하니 다른 사람들보다 잡는 속도가 빠르기는 하네요

아이들도 아빠가 많이 잡으니 좋아라 하니 더 좋네요

그리고 8월1일부터 8월12일까지 부안군 새만금에서 세계스카우트잼버리 행사를 개최한다고 하네요

변산해수욕장 근처이니 으 곳도 한 번 가보면 재미있을거 같아요

반응형

변산해수욕장은 해수욕 물놀이를 하기 보다는 맛조개 체험을 하기 적합한 장소인거 같았어요

서해가 물이 낮기는 한데 여기는 물에 모래가 섞여서 머리를 한번 담구면 머리카락에서 모래가 못빠져 나올 듯^^

쉬기에는 잘 되어 있는것 같긴 했어요

구명조끼도 무료 대여 해주고 외국 분위나게 중간중간 그늘도 있고 좋네요

우리의 목표 맛조개잡기를 시작해요

맛조개를 잡으려면 제일 중요한게 물때를 알고 가야해요

물때를 알기 위해서는 네이버 검색창에 "변산해수욕장 물때"라고 검색하면 물이 최고 많이 빠지는 시간이 나와요

물때별로 물이 빠지는 깊이가 다른데 많이 빠질 수록 더 좋겠죠

그리고 물이 최고 많이 빠지는 시간 전과 후 2시간 정도가 좋은 것 같아요

저도 3시간 전에 가서 아이들이 빨리 잡고 싶다고 해서 도전했는데 모래를 파면 물기가 많이 있으니 맛조개 구멍이 보이질 않아서 실패했어요

물때를 아셨다면 이제 준비물을 챙겨야해요

다이소에 가서 작은 삽을 준비하시고 마트에서 맛소금을 사고 맛조개 담을 통만 준비하면 준비물은 끝이에요

728x90

이제 잡는 방법을 아면 더 좋겠죠

다른 블로그 보니 모래 위를 살짝 걷어내면 구멍이 보인다고 해서 그렇게 했는데 성공 확률이 낮았어요

그래서 깊이 15~20센치 정도 땅을 파고 그 주위로 비스듬히 옆으로 확장해 갔어요

그러니 엄지 손가락처럼 구멍이 나왔어요

구멍에 맛소금을 뿌려주면 맛조개가 쏙 나와요

마지막은 쏙 뽑아주면 맛조개 잡기 성공이에요^^

SMALL

변산해수욕장의 좋은점이 여기에 또 있더라구요

변산해수욕장 무료 어린이 물놀이터가 있었어요

가동시간 참고해서 가시면 더 즐거운 물놀이를 할 수 있어요

맛조개 잡은 걸로 근처 펜션에서 처음 먹는 맛조개탕을 끓여서 먹었는데 육수가 장난 아니었어요

뽀얀 국물 보이시나요

소주 안주 제대로 했어요

아이들과 같이 재미있게 놀고 맛조개 잡기도 즐겁게 했어요

그리고 우리가 잡아서 맛있는 요리도 해 먹으니 더 좋네요

맛조개 식감이 쫄깃쫄깃해서 다음에도 또 먹고 싶네요

오늘은 1시간 조금 넘게 잡았는데 100마리 정도 잡았으니 다음에는 더 많은 양을 잡아야 겠네요

변산해수욕장에 야외 샤워시설도 있으니 동전 500원 넣으면 2분동안 물이 나와요

간단히 모래정도는 씻을 수 있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실내 샤워장도 있으니 이점도 참고하세요

즐겁게 물놀이 하고 맛조개도 잡고 변산해수욕장을 떠나요~

https://jjyh.tistory.com/222

 

전남여행 서해여행 부안여행 서해가볼만한곳 부안가볼만한곳 - 국립새만금간척박물관 (아이와

2023년7월29일 가족과 함께한 여행 기록아이들과 서해에 놀러 왔다가 변산해수욕장 목적지로 가느 중에 국립새만금간척박물관이 있어서 구경을 하러 가기로 헀어요여름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니

jjyh.tistory.com

https://jjyh.tistory.com/225

 

전남여행 서해여행 부안여행 서해가볼만한곳 부안가볼만한곳 - 채석강 (아이와가볼만한곳/가족

2023년7월30일 가족과 함께한 여행 기록 아이들과 서해에 놀러 왔다가 채석강에 사진 핫스파가 있다고 해서 가기로 헀어요 여름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니 부안날씨도 장난아니네요 주차장은 별도

jjyh.tistory.com

 

728x90
반응형